본문 바로가기

재즈피아노 배우기

재즈피아노 박보검 내사람 인트로 카피

반응형

음악을 듣다보면 내가 피아노로 치고 싶은 곡이 하나씩 생기기 마련이다.

 

출퇴근길에 차 안에서 라디오를 듣다가 필자가 좋아하는 노래가 흘러나왔다. 박보검 내사람. 몇 년 전에 우연히 듣게 된 후로 매해 겨울마다 즐겨들었던 곡이었다. 그러다가 라디오를 통해 오랜만에 이 노래를 듣는데 얼마나 좋던지 차 안에서 혼자 감상에 젖었다.

 

그러다 문득 이 노래를 피아노로 연주하면 어떻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피아노 선생님께 말씀드리려고 하다가 지금 배우고 있는 곡도 진도가 못나가고 있는데 새로운 곡을 추가하면 안될 것 같았다.

 

유튜브에서 찾아보니 피아노 영상은 쉽게 찾을 수 있었다. 다행히 코드와 반주가 같이 나와있는 영상이 있어서 인트로 부분의 코드만 따로 채보해보았다.

 

 

인트로(전주)는 4마디 정도로 짧은 편이다. 그리고 코드도 그렇게 많이 어렵지 않고, 멜로디도 쉽게 따라 칠 수 있다.

 

필자는 음악을 옆에 틀어놓고 피아노 위에서 코드와 주변 구성음들을 치면서 인트로를 쳤다. 그래서 먼저 음악에 맞추어 코드만 짚어보고, 오른손 멜로디를 듣고 따라 쳐보고, 나중에 왼손 아르페지오를 하니 그럴싸한 인트로가 완성되었다.

 

나중에는 꼭 전체 곡을 카피해서 칠 수 있는 경지에 오를 수 있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