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3 부산

[설날 부산 여행 1] 대한항공 김포 김해 항공권 KE1819

반응형

2023 설날 구정 부산여행

대한항공 김포 김해 항공권 KE1819

 

2023년 1월 설연휴를 맞아 길게 연차 휴가를 내고 부산 여행을 다녀왔다. 외가가 부산이라 연휴나 명절에는 되도록 부산에 내려가는데, 이번에는 명절 몇일 전부터 연차를 내서 혼자 조용해 부산 여행을 계획했다. 언제나처럼 비행기를 타고 부산에 갔는데, 대한항공 13:40분 항공편을 이용했다. 항공권은 10만원 가량으로 다소 싼 가격이었다.

 

2호선을 타고 홍대입구역에서 공항철도로 갈아타면 바로 김포공항까지 갈 수 있다. 공항철도를 타면 인천공항 국제선 제 1터미널과 제 2터미널까지 바로 갈 수 있다.

김포공항에 도착해서 2층에서 해당 항공사 카운터로 가서 체크인을 한다. 미리 기계로 셀프 체크인을 할 수도 있고, 짐이 있다면 카운터에서 신분증과 항공권을 보여주고 부칠 수도 있다.

사람이 많지 않다면 김포공항 국내선 안전 검사는 금방 끝난다. 다만 면세구역까지 들어오기까지 줄을 서서 대기해야 하기에 사람이 많은 연휴나 명절 기간에는 넉넉하게 시간을 잡고 나와야 한다.

몇달 전만 하더라도 김포 김해 대한항공 항공기는 2-3 배열의 작은 비행기로 운행했었다. 그런데 이번에 필자가 타게 된 비행기는 3-3 배열의 비행기였다. 만석이었으니 아마 탑승객이 많아서 기체를 바꾼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비행 시간은 약 1시간 정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