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준비

[대한항공] 스카이팀 회원가입과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반응형

들어가며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항공권이다. 어떻게 하면 더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할 수 있을까하는 것은 모든 여행자들의 공통적인 생각이다. 하지만 필자는 되도록 하나의 항공사를 집중적으로 공략하여 자신을 항공사의 단골손님으로 만들어 많은 혜택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꼭 대한민국 국적기가 아니더라도 대형 항공사를 하나 선택하고, 그 항공사의 단골손님이 된다면 혹시 모를 혜택을 받을 수도 있지 않을까하는 것이 필자의 생각이다.

본인은 앞으로의 계획을 생각하여 대한항공을 주요 이용 항공사로 선택하였다. 그래서 혹시 대한항공을 주요 항공사로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되길 희망해본다.

1. 본인인증없이 대한항공 회원가입하기.

2. 스카이팀을 통해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쌓기.

3.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는 방법_현대 다이너스 카드.

 

스카이팀 회원가입과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1. 본인인증없이 대한항공 회원가입하기.

대한항공 뿐만 아니라 한국의 모든 사이트는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 '본인인증'이라는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한다. 회원가입을 하기도 전에 본인인증에 30분 이상을 소요한다. 무엇을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최소 5개, 다 설치하고도 잘 되지 않는 본인인증은 우리에게 회원가입을 포기하라는 메시지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본인인증'절차를 최소화하는 회원가입방법을 설명하고자 한다.

대한항공 메인페이지에서 '접속국가'를 변경하면 된다.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왼쪽 상단에 '국가/언어'탭이 있다. 이곳을 클릭해 국가를 변경하면 된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하면 본인인증절차가 최소화된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사진출처 : 대한항공 : kr.koreanair.com)


2. 스카이팀을 통해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쌓기.

대한항공은 '스카이팀'이라는 항공사 단체에 등록되어 있다. 즉, 다시말해 스카이팀에 소속된 항공사를 타도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는 것이다. 스카이팀 소속 항공사는 다음과 같다.


(사진출처 : 대한항공 : kr.koreanair.com)


다만 주의할 점은 항공권의 종류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율이 다르다는 것이다. 최저가 항공권의 경우 마일리지 적립율이 0%인 경우도 있고, 70%인 경우도 있다. 마일리지 적립이 100%가 되는 항공권은 최저가 항공권에 비해 비싸기는 하지만, 어렵게 가는 해외여행이니 만큼 100% 적립이 되는 항공권을 구매해 마일리지를 많이 쌓아두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중국 여행을 할 때 선택할 수 있는 항공사가 '대한항공'과 '중국동방항공'이 있다. 같은 취항지이지만 '중국동방항공'에서 말도안되는 가격의 항공권이 나왔다. 이때 조심해야 할 것은 '중국동방항공'에서 제시한 항공권은 동방항공에서 제시하는 최저가이고 마일리지 적립이 0%인 항공권일 수 있다. 따라서 스카이팀 항공사를 이용할 때에는 항공권의 마일리지 적립율을 잘 살펴보아야 후회하지 않는 선택을 할 수 있다.

Tip. 항공권이 저렴해지는 시기!

참고로 미주, 유럽 등의 항공권은 출발 6달 전, 다른 항공권은 3개월 또는 7주 전 화요일 오후가 가장 저렴하다고 한다. (들은 이야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3.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는 방법_현대 다이너스 카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하는 소비로도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쌓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필자는 현대 다이너스 카드를 이용한다. 매달 소비하는 금액에 따라 1,500원당 1.2마일리지가 적립이 된다. 마트에 가거나 편의점을 갈때, 외식을 할때 이 카드를 사용하고 마일리지를 적립한다.

"{(결재금액)/1,500원}*1.2 = 적립마일"이 된다. (결재금액)에서 무이자할부와 연회비 5만원은 포함되지 않는다.

만약 월 30만원을 결재한다면 {(30만원)/1,500}*1.2 = 240 마일이 적립된다. 이는 중국의 아주 가까운 곳을 편도하는 마일리지 정도가 된다. 소비금액이 더 많을 수록 쌓이는 마일리지도 많을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현대카드 : www.hyundaicar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