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준비

[최저가 항공권 검색] 스카이스캐너와 플레이윙즈

반응형

 

들어가며

 

여행을 계획하면서 가장 먼저 생각하게 되는 것이 여행지와 항공편이다. 어떻게 하면 더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을 구할 수 있을까?

 

처음에는 필자도 항공권을 찾기 위해 여행지에 취항하는 항공사 홈페이지를 다 찾아다녔다. 그러다보니 시간도 많이 걸리고 그 많은 항공권들을 한 눈에 파악하기도 많이 힘들었다. 그래서 열심히 검색한 결과 '스카이스캐너'라는 앱을 발견하였다.

 

하지만 필자가 더 의아해 했던 것은 그 많은 항공사의 특가항공권 시기를 어떻게 다 알 수 있을까 하는 것이었다. 매일 항공사 홈페이지를 들여다 볼 수도 없고, 특가항공권 소식을 듣는다해도 너무 뒤늦게 알아버려 허탕을 치고는 했다. 그러다가 결국 '플레이윙즈' 앱을 발견했다.

 

1. 스카이스캐너.

 

2. 플레이 윙즈.

 



 

[최저가 항공권 검색] 스카이스캐너와 플레이윙즈


1. 스카이스캐너.

 

 

필자는 '스카이스캐너'앱을 발견하고 항공권을 비교하는 데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었다. 스카이스캐너는 내가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정하고, 여행 날짜를 입력하면 그 기간에 취항하는 항공사와 가격을 한 눈에 보여준다. 혹은 내가 특별히 가고 싶은 여행지가 떠오르지 않을 때에는 목적지에 '전체' 또는 '일본' 등으로 범위를 크게 정해도 된다.

 

더 좋은 점은 '경유 항공권'까지 검색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만약 [서울/인천]-[영국]으로 검색했을 때 직항과 경유 항공편을 모두 검색하여 나의 여행 조건에 맞는 항공권을 선택할 수 있다. 또 경유 항공권의 경우 경유지 공항에서의 대기시간까지도 알 수 있으니 여행 계획에 참고해도 좋을 것 같다.

 

또 호텔과 렌터카 항목도 있으니 활용도가 높다.

 

 

2. 플레이윙즈.

 

플레이윙즈는 항공권 특가 알림 어플이다. 국적기 뿐만 아니라 '핀에어', '에어아시아' 등 외국 항공사의 특가 알림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특가의 대부분이 비수기인 경우가 많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들은 바로는 성수기에는 항공권 가격이 낮아질 가능성이 희박하므로 미리 '정상가'로 예약하면 '성수기 가격'은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플라이윙즈에서 제주항공과 홍콩익스프레스항공, 에어아시아 등이 특가가격으로 나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