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53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큰별 최태성 선생님 강의 듣기

반응형

제 53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큰별 최태성 선생님 유튜브 무료 강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친지 어언 5년이 지났다.

 

한국사 시험을 준비하기 전에 나는 부끄럽게도 국사에 대한 지식이 매우 부족했다. 그래서 2번의 중급 시험에서 낙방을 했다. 이래서는 안되겠다는 마음으로 준비했던 책이 '어린이 한국사 만화책'이었다. 어린이를 위한 만화 한국사 책을 여러번 읽으며 역사에 대한 기본적인 틀을 완성했다. 그리고 다시 준비했던 책이 '고등학교 누드 교과서 한국사'책이었다.

 

그리고 시험에 합격했다.

 

올해, 다시 한국사 시험을 보기로 했다.

이미 한번 합격했던 시험이라 기본적인 틀은 머리속에 잡혀 있었지만, 세부적인 내용은 다시 공부를 해야 했다. 그래서 선택한 강의가 바로 '큰별 최태성 선생님'이다. 강의력 하나 만큼은 정말 대한민국의 1인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전달력과 설명력이 좋은 분이었다.

 

최태성 선생님은 유튜브 '최태성 1TV'에서 한국사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셨다. 강의 내용이 워낙 좋았다.

 

강의와 관련된 교재는 따로 사지 않았지만, 기출 문제집과 해설집이 같이 있는 책은 따로 구매를 했다.

 

아직 풀어보지는 않았다. 강의를 다 듣고, 복습하고, 풀어보며 시험을 준비해 보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