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7 중국 옌타이 칭다오

[씨트립] 옌타이-칭다오 기차표 수령 방법

반응형

 

 

필자가 중국 옌타이 여행을 준비하며 씨트립에서 [옌타이] - [칭다오] 왕복 기차표를 예약했었다.

(참고 : http://anewworld.tistory.com/43)

 

한국에서 VISA 체크카드로 결재를 완료하고, 이메일로 받은 바우쳐를 인쇄하여 중국 옌타이 기차역에서 실물표로 교환하였다. 씨트립 또는 인터넷 구매표를 따로 발급하는 창구는 없었다. 일반 창구에서 신분증(여권)과 예약번호(取票号码)가 적힌 바우쳐를 주니 바로 실물표를 수령할 수 있었다. 옌타이역에서 왕복표를 모두 발권할 수 있다. 즉, [옌타이]출발표와, [칭다오]출발편 두 장을 수령할 수 있다.

 

 

[씨트립] 옌타이-칭다오 기차표 수령 방법

# 옌타이역 (기차역) 발권 장소

 

 

옌타이 기차역 중앙입구로 들어가면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과 에스컬레이터가 있다. 올라가면 왼쪽과 오른쪽을 동쪽과 서쪽(?) 대합실로 구분해 놓았다. 동쪽과 서쪽 양쪽에 모두 매표소가 있고, 발권은 아무곳에서 해도 괜찮다. (다만 1층에 있는 발권기계로는 발권이 안되니 꼭 창구로 가서 직접 발권받아야 한다.) 대기줄이 길어 발권시간이 많이 걸리니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

 

 

 

# 중국 기차표 확인하기

 

 

실물 기차표를 수령하면 날짜, 시간, 신분증(여권) 번호, 탑승자 이름이 정확한지 확인해야 한다. 만약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그 자리에서 수정하여 다시 발권해야 한다. 특히 중국 기차는 탑승전과 탑승 후에 기차표와 신분증 확인이 철저하기 때문에 틀린 부분이 있으면 탑승할 수 없다.

 

중요하게 봐야할 부분은 기차표 오른쪽 상단 [候车] 부분이다. 东候车室 라고 적힌 글자는 '동쪽 대합실에서 차를 기다려라'는 뜻이다. 그래서 옌타이 역에서 东候车室로 들어가야 기차를 탈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