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 중국 옌타이

중국 와이파이 도시락 프리미엄 (카톡, 유튜브, 구글 가능)

반응형

중국 와이파이 도시락

프리미엄 상품 수령 반납

카톡 유튜브 구글 사용 가능

 

요즘 스마트폰은 외국에 나가면 자동 로밍이 된다. 하지만 자동 로밍이 된 상태로 전화통화를 하거나 데이터를 사용하면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다. 그렇기에 데이터를 사용할 때에는 와이파이가 있는 와이파이존이나 호텔, 쇼핑몰, 스타벅스 등을 찾아다니게 된다. 하지만 매번 와이파이 신호가 잡히는 곳을 찾아다니는 것이 어렵고, 이동 중에 데이터를 사용하여 구글 지도를 봐야 하는 여행객 입장에서는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런 불편한 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와이파이 기계를 대여하여 외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 도시락은 해당 국가의 3G, 4G, LTE 등의 신호를 받아 와이파이 신호로 바꾸어 주는 기계이다. 본인 휴대폰에서는 데이터가 아닌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 사용하는 것이기에 데이터 로밍 비용은 일체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해당 기기의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이동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중국은 인터넷 사용이 자유롭지 않은 국가이다. 카톡, 유튜브, 구글은 물론이거니와 네이버와 다음 블로그 등도 가끔씩 차단된다. 그래서 중국 내 와이파이존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면 해당 사이트는 이용할 수 없다.

 

▶ 와이파이 도시락 중국 프리미엄 서비스

 

중국 와이파이 도시락은  크게 일반과 프리미엄으로 나눌 수 있다. 구분은 구글, 유튜브 등의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나뉜다. 즉, 프리미엄 서비스만 해당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물론 별도의 VPN 설치는 하지 않아도 된다.

 

필자도 이번 여행에서는 프리미엄 도시락을 이용했다. 버스를 타고 이동 중에도 와이파이를 잘 쓸 수 있었고 네이버, 카톡, 유튜브 모두 아무런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인터넷이 끊기지도 않고 속도도 빨라서 만족도도 높았다. 같이 간 일행과 함께 사용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출처] 와이파이 도시락 공식 홈페이지

중국 일반상품의 경우 중국 정부 정책에 의해 일부 데이터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 또 일 사용량을 모두 사용하면 256kb이하 속도로 이용할 수 있기에 실제로는 무제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일반 4,900원/일(2GB), 프리미엄 6,900원/일(2GB)이다. 휴대폰, 아이패드, 노트북 모두 사용할 수 있다.

 

▶ 서울 고객센터 수령 및 주차

 

기기의 수령과 반납은 전국에 골고루 있다.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 김포 국제공항, 김해공항 국제선, 대구 국제공항, 청주 국제공항,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그리고 '서울 고객센터'에서 수령 반납 할 수 있다.

 

수령은 예약할 때 지정한 장소에서만 받을 수 있다. 최소 출국 3~4일 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고, 성수기에는 대여가 불가능 할 수도 있다. 출국시간 기준 4시간 이전부터 받을 수 있다.

 

단, 서울 고객센터는 출국일 기준 1일 전에 미리 받을 수 있다. 주말이나 공휴일은 그 전에 미리 받을 수 있다. 일요일 또는 월요일 출국이면 그 전주 금요일에 받을 수 있고, 주말에 귀국이면 다음주 월요일까지 반납할 수 있다. 주차는 차 번호를 말하면 등록해준다. 등록된 차는 일정 시간 안에 출차하면 주차비는 무료이다.

 

반납은 아무 곳에서 해도 된다. 인천공항에서 수령했더라도 김포공항에 반납해도 된다. 단, 서울 고객센터가 아닌 다른 곳에 반납할 때에는 꼭 귀국일에 반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추가 요금을 내야할 수 있기에 꼭 잘 알아보아야 한다.

 

 

버튼은 2개이고 조작도 쉽다. 뒷면에는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가 있다. 외국에서 핸드폰에 등록하면 자동으로 연결된다. 한국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

 

구성품 안에는 사용설명서가 들어있다. 전혀 어렵지 않게 잘 사용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