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 중국 옌타이

인천 옌타이 배 향설란으로 이동하기

반응형

인천 옌타이 배

향설란으로 이동하기

 

중국 옌타이로 가는 방법은 크게 비행기와 배로 나눌 수 있다. 항공편은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산동항공 등이 취항하며 비행시간은 50분에서 1시간 내외이다. 배편은 인천항 1국제여객터미널에서 향설란호가 취항하며 항해시간은 17~18시간 정도이다. 한국 인천에서 연태로 가는 배편은 매주 화,목,토 오후 6시 출항이다. 승선하면 다음날 오전에 도착하기에 배에서 하루 밤을 자야 한다.

 

한국에서 중국으로 가는 배편은 많다. 하지만 항해시간이 길어 대부분은 배에서 하루를 보내야 한다. 연태로 취항하는 배는 연식이 매우 오래되었다. 최소 20년 이상은 되어서 여러 부분이 녹슬고 낡았다. 배도 운행기간이 있어 앞으로 몇 년 이내에 이 배는 역사 속으로 사라질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배는 전 객실이 4인실과 2인실로 되어 있고, 여러 명이 함께 자는 방은 없다.

 

전 객실에는 개인 화장실이 있다. 변기, 세면대, 샤워기 등이 모두 갖추어져 있지만 샴푸나 칫솔 등의 개인 세면용품은 전혀 구비되어 있지 않다. 수건과 휴지도 없기에 배에 탈 때 반드시 준비해서 타야 한다. 만약 부족한 용품이 있다면 5층 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매점은 정해진 시간에만 영업을 하고, 영업시간은 방송으로 안내한다. 참고로 수건은 1장에 1,000원이다.

 

인천 국제부두는 두 개가 있는데 연태로 가는 향설란호는 제1국제여객터미널에서만 탈 수 있다. 지하철로 바로 올 수는 없고 1호선 동인천역에서 버스로 갈아타야 올 수 있다.

 

출국수속을 하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오면 멀지 않은 곳에 배가 정박해있다. 하지만 걸어서 가지는 않고 버스를 타고 간다. 버스가 출발하고 5초 뒤면 도착한다.

 

승객의 안전을 위해 배 위의 갑판은 3층 문을 통해서만 나갈 수 있다. 배는 인천대교 밑으로 지나가기에 사진을 찍기에도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