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 중국 옌타이

옌타이 시내 쩐화 백화점 내부

반응형

옌타이 시내 쩐화백화점 내부

쩐화상점

 

쩐화상점(쩐화백화점)도 중국 백화점 체인점인듯 하다. 연태에도 복산구, 개발구, 시내에 모두 쩐화가 있었다. 연태 시내에 있는 쩐화 백화점은 꽤 오래된 백화점이다. 필자가 기억하기에 2000년대 초중반에도 이 백화점이 있었다. 당시에는 시내에 거의 유일한 백화점이자 종합쇼핑몰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쇼핑을 즐기던 장소였다. 하지만 지금은 연식이 꽤 오래되었고 다른 쇼핑몰이 워낙 많아져 예전만큼의 명성은 누리지 못하는 듯 했다.

 

중국도 백화점 내에 있는 물건은 비교적 품질이 좋다. 일반 시장과 달리 좋은 물건들이고 메이커 상점이 많이 입점해있다. 물론 중국 내 상표도 입점해있다.

 

옌타이 기차역과 조이시티(따위에청) 맞은편에 있는 이곳이 바로 쩐화이다. 횡당보도로 길을 건너면 바로 볼 수 있다.

 

한국은 백화점 내에 창문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중국은 큰 창문이 있어 낮시간에는 조명을 적게 켜서 전기를 절약하는 모습이 신기했다.

 

처음 보는 상표인데 러쉬와 많이 닮아서 사진으로 남겨보았다.

 

 

몇 층으로 되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화장품, 향수, 가구, 식당이 모두 있었다. 다만 아침 이른시각이라 쇼핑을 즐기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그리고 화장실은 옛날 건물치고 잘 지어놓기는 했지만 휴지나 비누는 따로 없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