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 홍콩 심천

중국 관광 1년비자 신청하기 (feat.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

반응형

중국 관광비자 1년비자 신청하기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 남산스퀘어 무료 주차

 

▶ 중국 관광비자 1년비자 신청 조건

 

중국에 자주 관광을 가는 여행객이라면 중국 1년 관광비자를 신청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왜냐하면 비자 가격이 꽤 비싸기 때문에 1년에 3번 이상 중국을 오가는 여행객들에게는 1년 비자가 더 효율적이다.

 

중국 관광비자는 크게 단수비자, 더블비자(2차비자), 복수비자로 나눌 수 있다. 단수비자는 1번만 쓸 수 있는 것이고, 더블비자는 2번, 복수비자는 횟수에 관계없이 정해진 기간 동안 자유롭게 중국을 오갈 수 있는 것이다.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 보통발급(4일 후 발급) 기준으로 한국여권의 경우 단수가 55,000원, 2차가 73,000원, 6개월 복수가 90,000원, 1년 복수가 120,000원이다. 만약 여행사를 통해서 한다면 이 가격에서 2~3만원 정도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며, 급행 또는 특급 발행 비자의 경우 더 많은 수수료를 내야 한다.

 

1년 복수비자의 경우 최근 1년 이내 중국을 2번 다녀온 출입국 도장이 여권에 있어야 한다. 만약 1년 사이에 여권을 갱신했다면 구 여권을 지참하면 된다. 단, 단체비자 또는 별지비자로 중국에 다녀온 경우 여권에 출입국 도장 기록이 남지 않으므로 비자 신청이 불가능 할 수도 있다.

 

▶ 중국비자 신청서 작성 시 도장 필요

 

중국 비자 발급이 까다로워지면서 신청서 작성 시에 반드시 본인의 도장이 필요하다. 신청서를 작성하고 자필 서명을 한 후에 서명 옆에 도장을 찍어야 한다.

 

만약 잘못 쓴 부분이 있어서 다시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꼭 도장을 챙겨가면 좋을 듯 하다.

 

▶ 중국비자 신청 준비물 (관광비자에 한함)

 

1. 중국비자신청서 1부 (https://www.visaforchina.org/SEL2_KO/generalinformation/downloads/274115.shtml)

2. 비자사진 1장

3. 본인 명의의 왕복 항공권

4. 본인 이름이 기재된 호텔 바우처

5. 여권 사본 1부

6. 여행일정표 1부

7. 여권 (6개월 이상 유효기간이 남아 있어야 함)

 

여권은 꼭 챙겨야 한다. 필자는 여권을 챙기지 않아 두 번 고생했었다.

 

▶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 무료 주차 방법 (남산스퀘어)

 

비자를 신청하러 왔거나 수령하러 왔을 때에는 1시간 무료 주차를 할 수 있다. 3층 서비스센터에서 차량번호를 말하면 전산에 등록해 준다.

 

국민연금 건물 3층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된다.

 

개인고객과 여행사의 입구가 서로 분리되어 있다. 사람이 많으니 되도록 빨리 가는 것이 좋다.

 

 

▶ 여행박사 예약 취소 및 대한항공 심천 항공권 예매

 

지난 번 여행박사 사이트를 통해 홍콩 밤비행기 패키지 여행을 신청하였다. 하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취소를 하고 항공권을 따로 예매하였다. 여행사의 경우 규정에 따라 출발일 기준으로 환불이 적용된다. 다행히 필자는 100% 환불 규정에 해당하는 날짜에 환불 신청을 해서 예약금을 모두 환불받았다.

 

심천으로 가는 항공권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심천항공 등이 있는데 대한항공으로 예매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