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YBM 스타트 토익 두 남자 토익 LC/RC

반응형

토익 공부 시작하기

YBM 스타트 토익

두 남자 토익 인강으로 시작하기

 

필자는 아직 토익 시험을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대학 졸업을 할 때에도, 직장에 들어갈 때에도 토익 시험 점수를 요구하지 않았다. 오히려 영어 회화를 필수로 해야 해서 영어 회화만 공부했다. 그래서 다들 토익 시험에 몰두할 때 필자는 어학원에서 영어 회화 반만 몇 년을 수강했다.

 

그런데 이번에 토익 시험 점수가 필요한 상황이 오게 되었다.

 

토익을 한 번도 공부해 본 적이 없어서 시험 유형과 시험 방법에 대해 가이드를 해 줄 사람이 필요했다. 학원에 다니며 공부해 볼까 생각했지만 새벽이나 저녁 늦은 시간 또는 주말에 다녀야 했기에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래서 인터넷 강의로 눈을 돌릴 수 밖에 없었다.

 

영어 회화 학원을 YBM으로 몇 년이나 다녔기에 YBM 토익 인강을 선택했다. 토익 주관사라서 그런지 다양한 강좌가 개설되어 있었다. 토익 시험을 경험해 보지 않았기에 가장 기초인 스타트부터 시작하기로 했다.

 

강좌는 비싸지 않았다. 가격은 66,900원(LC, RC 패키지 기준)이었다. 교재는 한 권단 13,000원을 추가로 지불하면 구매할 수 있다. 한 번에 구매해도 되고, 교재는 본인이 따로 구매해도 된다. 수강 기간은 60일이다.

 

두 남자 토익 LC/RC 패키지로 수업을 들었는데 각 20강 씩 총 40강을 60일 안에 모두 수강해야 한다. 하루에 한 강씩 들어도 40일이 소요되는 만큼 부지런히 들어야 할 듯 하다.

 

http://toeic.ybmclas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