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준비

가족여행 신혼여행 추천지 괌

반응형

괌은 가족여행이나 신혼여행으로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한 곳이다. 한국과 가장 가까운 미국이면서도 가족 또는 연인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괌은 온화한 기후, 맑고 얕은 바다가 특징이다. 그래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할만한 곳이다.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하는 여행도 좋고, 아이들과 함께 해도 좋고, 연인이 함께 가도 좋은 곳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괌에서 가볼만한 곳을 정리해 보았다.

 

# 괌 가기 전에 체크해야 할 것!

 

괌은 미국 영토이므로 미국 입국 절차와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 비행기 타기 전, 별도의 인터뷰를 거쳐야 하므로 출발 시간보다 3~4시간 정도 여유를 두고 공항에 도착해야 한다.

 

1. 중동국가(이란/이라크/수단/시리아/소말리아/예멘/리비아)를 여행, 체류한 경험이 있으면 여행이 불가하고, 반드시 개별적으로 미국비자를 소지해야 한다.

2. 과거 미국비자 거절 경험이 있으면 괌/사이판 입국이 거절된다.

3. 한국 국적자가 아닌 경우, 미국 비자가 필요할 수 있다. (한국국적자는 무비자로 45일 체류 가능)

4. 출발일로부터 6개월 이상의 여권 유효기간이 있어야 하고, 만 24개월 미만 영아도 여권이 필요하다.

5. 햄, 소시지, 육포 등의 육류와 채소는 반입이 불가하다.

  (라면, 컵라면도 반입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한국 국적자이자 한국 여권 소지자는 비자가 면제된다. 하지만 "미국 전자비자(ESTA)"는 필요하다. 종이나 스티커 비자는 면제이지만, 미국(괌 포함) 여행을 하기 위한 여행 허가는 필요하다. 그래서 "미국전자비자(ESTA)"는 "미국여행허가제"라고 생각하면 된다.

 

ESTA 신청 : https://esta.cbp.dhs.gov/esta/application.html?execution=e2s1

 

한국어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절차에 따라서 진행하면 된다.

한국에서 괌까지의 비행시간은 약 4시간 30분 소요되며, 시차는 괌이 한국보다 1시간 빠르다.

 

 

# 괌 지도

 

[괌 지도, 출처 : 미국 공식 여행 웹사이트]

 

# 사랑의 절벽

 

[괌 사랑의 절벽, 출처 : 하나투어]

 

사랑의 절벽은 스페인 총독에게 결혼을 강요당한 차모로 원주민 여인이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영원한 사랑을 맹세하며 투신했다는 슬픈 전설이 있는 곳이다. 이 슬픈 사랑의 전설이 있는 사랑의 절벽은 괌 여행에서 추천하는 코스이다.

 

# 투몬 비치

 

[괌 투몬비치, 출처 : 구글]

 

괌은 맑은 물과 얕은 바다가 매력적인 관광지이다. 괌에있는 모든 해변이 환상적이겠지만, 이곳 투몬 비치는 괌을 대표하는 비치이다. 2km정도의 긴 길이이며, 산호 백사장이 아름답고, 에메랄드 색의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이다.

 

# 마이크로네시아 몰

 

 

 

쇼핑을 위한 장소로는 마이크로네시아 몰이 있다. 미국 영토 내의 쇼핑몰이라서 미국 화장품, 옷, 신발 등은 한국보다 훨씬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재고세일을 연중 내내 시행해서 3만원 이하의 옷도 고를 수 있다. 해외직구를 내가 직접 할 수 있다.

 

# 프리미어 아울렛

 

[괌 프리미어 아울렛, 출처 : 미국 공식 여행 웹사이트]

 

프리미어 아울렛은 명품 쇼핑점이 아니라 캐주얼 쇼핑몰이다. 캐주얼 물건을 싸게 구매할 수 있다. 어른들 옷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옷을 사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켈빈클라인 CK 나 게스, 리바이스 등의 유명 상품도 한국보다 훨씬 싸다. 세일 기간에 잘 맞추어 간다면 최대 70% 세일까지 한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