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준비

상하이/상해 3박 4일 추천 일정 (3편)

반응형

(참고)

상하이 1편 : http://anewworld.tistory.com/82

상하이 2편 : http://anewworld.tistory.com/83

 

중국 상해는 참 매력적인 도시이다. 필자는 2004년 7월 상해를 방문했었다. 지금으로부터 어연 13년 전이다. 그 당시에도 상해는 중국의 다른 곳보다 훨씬 더 발전되고, 훨씬 더 세련된 곳이었다. 그래서 꼭 다시 한번 더 와야지 다짐을 했지만, 그 이후에는 상해에 갈 기회가 없었다. 그러다가 13년이라는 시간이 흘러버렸다.

 

상하이 추천 일전 1편과 2편에 이어 마지막 3편에서 상해의 다양한 관광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 인민광장

 

상하이 인민광장은 시내 중심에 위치한 거대한 광장이다. 미술관, 박물관, 인민공원, 상하이 대극장이 있어서 상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면적이 14만 제곱미터로 크기가 대단하다.

 

- 상하이 대극장

 

[상하이 대극장, 출처 : 구글]

 

상해의 최고의 문화공간인 상하이 대극장은 아치형 지붕이 인상적이다. 공연이 있을 때에만 개관을 해서 마음대로 들어갈 수는 없지만, 인민광장에 왔다면 한번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혹시 운이 좋아 공연이 있는 날이면 내부도 구경할 수 있다.

 

- 상하이 박물관

 

[상하이 박물관, 출처 : 구글]

 

그 나라를 더 잘 알기 위해서는 역사에 대한 이해가 수반되어야 한다. 그렇기에 해외여행을 가면 꼭 박물관을 방문해보면 좋겠다. 상하이 박물관은 고대 중국인들의 인식인 '하늘은 둥글고 땅은 네모지다'는 우주관을 반영하여 네모 건물에 동그란 지붕을 만들었다. 전시실은 총 4층이며 약 12만 점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 상하이 도시계획관

 

[상하이 도시계획관, 출처 : 구글]

 

상하이라는 도시가 어떻게 계획되어 설계되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상하이 도시계획관을 방문해보면 좋다. 상하이 전체 미니어쳐가 계속 업그레이드 중이다. 상해를 축소한 미니어처를 구경할 수 있다.

 

# 난징루

 

[상하이 난징루, 출처 : 구글]

 

상해에서 가장 번화하고 상업적인 곳이다. 우리나라 명동과 비슷하다. 총 길이가 5km가 넘고 발전하는 상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 신천지

 

 

한국의 가로수길, 경리단길과 비슷하게 상해 특유의 옛 건물들이 많이 남아있다. 레스토랑, 카페, 갤러리, 바 등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