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8 중국 상하이

김포 상하이 홍차오 대한항공 예약

반응형

2018년 1월, 필자는 또 한번의 해외여행 계획을 세웠다. 해외여행을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겨 놓칠 수가 없었다. 비행기표를 예매하기에는 약간 늦은 감이 있지만, 그래도 극 성수기는 피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동남아시아 여행을 계획했지만, 가격이 많이 올라 중국 상해/상하이로 여행계획을 세웠다. 2004년도에 상하이를 다녀온 후 2018년도에 다시 방문하니 약 14년 만의 재방문이다.

 

상해/상하이에는 두 개의 공항이 있다. 하나는 푸동공항, 하나는 홍차오 공항이다. 인천 출발 비행기는 주로 푸동공항으로 운행한다. 반면 김포 출발 노선은 홍차오 공항으로 운행한다. 인천공항은 시설이 좋지만 너무 붐비고, 집에서도 먼 이유로 김포 출발을 계획하였다.

 

필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므로 이번에도 대한항공을 이용하기로 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김포-상하이(홍차오) 구간을 선택하고, '주변 일자 조회'를 선택하면 다른 날의 항공권 가격을 검색할 수 있다. 항공권 가격에 따라 여행계획을 조정하기에 좋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항공권의 운임종류와 마일리지 적립율을 볼 수 있다. 최저가로 나온 항공권은 마일리지 적립이 70%이다. 반면, 윗 단계의 항공권은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마일리지가 100% 적립된다. 가격과 마일리지 적립률에 따라 항공권 가격이 다르니 꼭 확인해야 한다.

 

가격을 선택하면 항공권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김포출발 : 15:55

상하이 홍차오 출발 : 18:25

 

이 이후에도 항공권이 있지만 코드쉐어라서 다른 항공사의 비행기를 타야 한다. 반면, 인천-푸동 구간은 김포-홍차오보다 선택권이 훨씬 넓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