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8 중국 상하이

아고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반응형

패키지여행과 달리 자유여행은 본인이 여행계획과 항공권, 숙박시설(호텔)을 정해야 한다. 이런 과정들이 힘들지만 여행의 설렘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필자는 숙소를 정할 때 중요시 하는 것이 있다.

 

첫째, 찾기 쉬운 숙소를 정하라.

처음 가는 여행지에서는 길을 모르기 때문에 반드시 찾기 쉬운 숙소를 정한다. 여행을 가서 숙소를 찾아 가는데 지쳐버리면 힘들다. 그래서 지하철역 주변, 기차역이나 버스 터미널 옆, 대형 백화점이나 쇼핑몰 옆 처럼 찾기 쉬운 곳의 숙소를 정한다.

 

둘째, 돈을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치안이 유지되는 호텔을 선택하자.

호스텔이나 민박은 호텔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다. 하지만 다인실이나 공중화장실 이용 등과 같은 불편함은 감수해야 한다. 간혹 물건을 분실하는 등의 곤란한 상황에 대비하여 안전이 보장되는 호텔을 선택한다.

 

필자가 이용해본 호텔 예약 사이트는 씨트립(Ctrip)과 아고다(Agoda)이다.

씨트립은 중국 대형 여행사로 중국 내륙 및 중화권 호텔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 가격도 다른 사이트에 비해 저렴하다. 아고다는 일단 홈페이지가 깔끔하고, 보유 호텔도 많은 편이다. 그리고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도 적립할 수 있다.

 

 



아고다(agoda) 메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도시'를 선택하고 '날짜'를 선택할 수 있다. 투숙객 수와 객실 수도 옵션으로 정할 수 있다.



아고다에서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는 로그인을 꼭 해야 한다. 로그인을 하면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본인의 이름이 뜬다. 이름을 클릭하면 밑에 창이 하나 뜨는데, [포인트맥스]를 클릭하면 된다.




아시아나 에어라인 마일리지 "Asiana Airlines Mileage"를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호텔 선택 창 아래에 최대 몇 마일까지 적립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단, 제시된 마일리지는 가장 비싼 가격의 방을 투숙했을 경우이고, 선택하는 방에 따라 적립되는 마일리지는 다르다. 호텔을 선택하고 룸을 선택하면 적립 예정 마일리지를 알 수 있다.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는 결제 후 바로 적립되지 않는다. 실재로 내가 투숙하고 체크아웃을 한 날로부터 2~4주 이내에 적립된다.


만약 현대 다이너스 카드 (대한항공 적립)가 있다면 대항항공과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동시에 적립할 수 있다. Only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쌓기 위해서는 '호텔스닷컴'을 이용하면 된다. 호텔스닷컴에서 결제하면 대한항공 마일리지도 적립할 수 있다. 단, 반드시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호텔스닷컴' 홈페이지로 이동해야 적립이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