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8 중국 상하이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 중국 비자 신청

반응형

중국과 한국은 서로 비자 면제 국가가 아니다. 그래서 한국인이 중국에 갈 때, 중국인이 한국에 올 때에는 상호 비자가 필요하다. (단, 제주도는 중국인의 무비자 입국이 허용된다. 중국의 일부 지역은 한국인의 도착비자 신청도 가능하다.)

 

중국 입국에 필요한 비자는 크게 개인비자(단수비자, 더블비자, 6개월 복수비자, 1년 복수비자 등)와 단체비자(별지비자 포함)이 있다. 5인 이상의 단체 여행객이 같은 일정으로 출입국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개인비자를 신청하면 된다.

 

개인비자 종류 중에서 별다른 조건이 필요하지 않고 저렴한 가격에 받을 수 있는 비자는 '단수비자'이다. 단수비자는 비자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출국하고, 중국에서 30일 이내로 머무는 조건이다. 단수비자는 중국을 여러번 입국할 수 없고, 한번의 입출국으로 사용이 끝난다.

 

요즘에는 중국 대사관에서 비자를 개인이 직접 신청할 수 없다. 대신 '여행사' 또는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를 통해 신청해햐 한다.

 

비자가격은 여행사를 통할 경우 75,000원이 기본이다.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에서 직접 신청하면 55,000원이다.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는 국내에 3곳 밖에 없다. 서울에 2군데(서울 스퀘어점, 남산 스퀘어점)와 부산지점이다.

 

※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 : https://www.visaforchina.org

 

# 사진규정

 

[중국 비자 사진 규격, 출처 : https://www.visaforchina.org]

 

 

비자신청 사진규격

(201711 시행)

 

1. 정면, 얼굴 전체의 특징이 나타나야 하며, 눈을 뜨고, 입을 다문 상태로 귀가 보여야 합니다. 자연스런 표정으로 윤곽을 뚜렷하게 찍어야 하며, 뿔테안경이나 색안경을 착용해서는 안됩니다.

 

2. 모자나 두건을 착용할 수 없으며, 종교적인 이유로 착용할 경우, 신청인의 얼굴 전체가 노출 되어야 합니다.

 

3. 사진은 얼룩, 빛반사, 그림자가 없어야 하며, 적당한 밝기에 얼굴을 사진 중앙에 맞추고, 눈은 적목 현상이 없어야 합니다.

 

4. 뒷배경은 흰색으로 테두리가 없어야 합니다.

 

5. 최근 6개월이내 촬영한 사진이여야 합니다.

 

[출처 :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

 

# 필요서류

 

1. 여권 원본

2. 비자 사진(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

3. 비자 신청서 (파일 첨부하였습니다.)

중국 비자신청서.pdf

4. 왕복 비행기/배 티켓 또는 E-티켓 또는 예약확인증(비자 신청인 이름이 포함되어야 함)

5. 여행일정표

6 중국 내 체류 호텔 예약 바우쳐(지인 초청으로 가는 경우, 피초청인의 신상정보가 포함된 초청서와 초청인의 신분증 사본. 자세한 내용은 https://www.visaforchina.org 참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