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8 중국 상하이

상해 인민광장 난징루 보행가 동방명주

반응형

2004년 여름에 처음으로 상해를 방문하고, 14년이 지난 2018년 다시 상해를 방문했다.

 

상해는 여전히 아름답고 세련된 도시였다. 치안이 좋아 안전하게 거리를 거닐 수 있고, 외국인에게 친절한 상하이 사람들 덕분에 좋은 추억을 남겨 올 수 있었다.

 

상하이는 1000여개가 넘는 버스 노선과, 수 많은 지하철 노선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버스와 지하철은 거리에 따라 차등 계산한다. 버스는 1위안 부터 시작하고, 지하철은 3위안 부터 시작한다. 필자는 주로 지하철로만 이동하였고, 적게는 3위안부터 많게는 5위안까지 차비를 냈다.

 

상해에는 두 개의 공항이 있다. 하나는 시내에 위치한 홍차오(虹橋)공항, 하나는 푸동(浦東)공항이다. 서울/김포 출발 항공편은 홍차오 공항으로 가고, 서울/인천 출발 항공편은 푸동 공항으로 간다. 홍차오 공항과 푸동 공항은 모두 지하철이 운행하므로 시내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상해 난징루 보행가 위치는 1호선, 2호선, 8호선 인민광장(人民廣場) 19번 출구부터 시작이다.

 

 

시간이 가능하다면 인민광장을 둘러보아도 좋다. 위의 사진은 인민광장 안의 인공호수의 모습이다.

 

 

 

난징루 보행가 거리를 걷다보면 상해 제 1 식품 상점도 볼 수 있다.

 

 

조금 멀긴 하지만 이 길을 쭉 따라 걸어가면 와이탄과 황포강, 강 건너 동방명주도 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