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8 중국 상하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입장료 위치

반응형

일제강점기 시절, 우리 조상들은 대한민국의 광복을 위해 국내외에서 큰 노력을 하셨다.

 

1919년 3월 1일, 대한민국의 광복을 기원하는 3.1운동을 계기로 임시 정부를 수립하려는 움직임이 국내외에서 나타났다. 국내외 독립운동을 단결하여 체계적인 독립 운동을 하기 위한 정부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던 것이다.

 

이에 국내에서는 한성 정부가 설립되었다.

상하이에는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설립되었다.

연해주에서는 대한 국민 의회로 개편되었다.

 

하지만 세 곳으로 나누어진 임시정부는 독립운동이 분산되고 혼란을 가져올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다. 그래서 상하이 임시정부로 통합하여 단일 국민 정부를 수립하였다. 그리고 대통령에는 이승만, 국무총리는 이동휘가 선임되었다.

 

상해 임시정부는 대한민국의 광복과 독립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다. 하지만 일본의 탄압으로 임시정부 거처를 여러 곳으로 옮겨 다니게 되었다.

 

현재 중국 상하이에는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보존되어 있다. 상해에 방문하면 꼭 방문해야 할 곳이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위치 : 지하철 10호선 신천지(新天地)역 6번 출구

대한민국 임시정부 입장료 : 20위안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지하철 신천지 역에서 도보로 2분정도의 거리로 매우 가깝다. 임시정부는 일제의 눈을 피해 독립활동을 펼치던 곳으로서 상해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다. 현재에도 임시정부 안쪽 거리는 상해 주민들이 살고 있는 주택이다.

 

임시정부 내부는 사진 촬영이 금지이다. 총 3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회의실, 부엌, 김구 선생 집무실, 정부 집무실 등이 재현되어 있고 활동 사진이 전시되어 있다.

 

※ 입장시간

- 오전 : 9:00-11:30

- 점심시간 : 11:30-13:30 (입장불가)

- 오후 : 13:30-17: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