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준비

[싱글와이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반응형

 

 

들어가며

 

 

SBS 예능 '싱글와이프'는 매주 수요일 11:10에 한다. 싱글와이프에서는 연예인의 부인이 혼자 또는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모습을 보여준다. 국내여행을 떠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 해외여행을 떠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필자가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인상깊었던 여행지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였다. 우리나라와 가장 가까운 아시아의 유럽이라고 불리는 러시아, 그 중에서도 상트페테르부르크라고하는 어려운 이름을 지닌 이 지역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필자는 러시아라고 하면 떠오르는 도시가 '모스크바'와 '블라디보스톡' 두 군데 밖에 없었다. 하지만 싱글와이프에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를 방영하면서, 이 도시의 아름다움에 반하게 되었다. 그래서 언젠가는 꼭 가보고 싶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가볼만한 곳, 관광지를 정리해 보았다.

 

 

 

 

[싱글와이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사진출처 : 구글)

 

배우 서현철님의 아내인 정재은님이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여행하셨다. 항상 긍정적인 분위기로 주변을 즐겁게 해 주시는 모습에 방송을 재미있게 시청했다.

 

# 항공권, 상트페테르부르크 날씨

 

현재 한국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까지는 대한항공이 직항으로 운행하고 있다. 시간은 9시간 35분이 걸리는 비교적 장거리이다. 모스크바와 멀지 않으며, 상트페테르부르크-북유럽을 같이 여행하는 여행객들도 많다. 상트페테르부르크는 겨울이 길고 춥다. 그래서 봄~가을에 여행하는 것이 좋다. 여름에는 밤에도 해가 지지 않는 '백야현상'이 있어서 밤에도 대낮처럼 환하고, 안전하게 다닐 수 있다. 방송에서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백야현상'을 방영하였다.

 

# 그리스도 부활 성당 / 피의 구세주 성당

 

(사진출처 : 구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꼭 빠지면 안될 명소이다. 건축이 화려하고 아름다우며, 내부는 경건하고 아름답다. 성당의 외벽과 내벽에는 그림이 그려져 있다.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이지만 성당 내부에서는 큰 소리로 말하거나 미사에 방해가 되는 행동은 조심해야 한다. 성당으로 가는 길에 주변을 둘러보면서 러시아의 풍취를 마음 것 느끼고 싶다.

 

# 궁전다리

 

 

(사진출처 : SBS 싱글와이프)

 

SBS 싱글와이프에서 정재은님은 궁전다리의 오픈을 보기 위해 배를 타고 관광하셨다. 비록 다리가 갈라지는 풍경은 우리에게 익숙할 수도 있지만, 밤에 배를 타고 바라보는 야경과 느끼는 풍취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여름궁전

 

(사진출처 : 구글)

 

압도적인 크기와 화려함을 자랑하는 여름궁전은 러시아의 역사 체험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아이들과 함께 세계 역사를 알아보기 위한 역사 여행도 하고, 부모님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로도 유익하다. 또 이곳에는 '에르미타주박물관'이 있다. 소장품만 300만점이고, 작품 당 1분씩만 봐도 8년이 걸린다고 한다. 자유여행으로 가도 좋고 가이드와 함께 가도 좋다. 싱글와이프에 나온 가이드인 '세나'처럼 재미있는 가이드이면 더 재미있게 둘러볼 수 있을 것이다.

 

# 북유럽도 같이 여행하기

 

상트페테르부르크와 북유럽은 거리가 가까워서 기차, 버스 또는 비행기로 북유럽 여행도 할 수 있다. 핀란드 헬싱키(Helsinki), 스웨덴 스톡홀름(Stockholm), 에스토니아 탈린(Tallinn)도 함께 둘러보면 좋다. 물론 모스크바(Moscow)를 둘러보아도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