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 홍콩 심천

심천 자유여행 환락해안 솔직 후기

반응형

심천 자유여행

환락해안 歡樂海岸

솔직 후기

 

심천은 경제 개발지구로서 눈부신 경제 성장을 이룬 도시이다. 그래서인지 도시가 매우 깨끗하고 질서 정연하다. 하지만 아쉬운 점을 한 가지 꼽는다면 관광지가 많이 없다는 것이다. 심천행 비행기에도 나와 같은 관광객은 많이 보이지 않았고 오히려 출장가는 직장인, 심천에 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

 

심천에서 가볼만한 관광지는 크게 동문로가, 환락해안, 소인국 테마파크, 세계지창 등이 있다. 필자는 이 중에서 환락해안과 동문로가만 방문했다.

 

환락해안은 지하철로 방문이 가능한 곳이다. 지하철 E출구로 나가면 된다.

 

환락해안은 사실 크게 볼거리는 없었다. 그냥 깔끔한 길거리에 음식점과 카페가 많이 있었고, 볼거리나 관광 거리는 오히려 부족했다.

 

환락해안은 약간 인공 섬같은 느낌이 들었다. 실재로 섬은 아니지만 물길을 따라 다양한 가게가 이국적인 느낌이었다.

 

등소평(떵샤오핑)의 개혁개방 정책으로 인해 발전한 심천인만큼 길거리에는 떵샤오핑의 얼굴과 그의 정책적 표어가 걸려 있었다.

 

결론 : 환락해안은 관광지로서 추천할 만한 곳은 아니다. 주변에서 놀다가 밥을 먹거나 카페를 가기 위해 들릴 수는 있지만, 굳이 여행 계획에 포함하지 않아도 될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