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KT M 모바일 8개월 실 사용후기 요금 협찬아님

반응형

KT M 모바일

8개월 사용 후기 요금

실용 USIM 1.7 월정액

 

01X 번호 시절, 처음으로 내 명의의 휴대폰을 갖게 되었다. 당시에만 하더라도 SK, KT, LG의 대형 3사가 휴대폰 시장을 장악하던 시절이라 회사별로 약간의 금액 차이만 있을 뿐, 매달 나가는 월정액이 적은 금액은 아니었다. 이후 010 단일번호로 제도가 바뀌고, 또 알뜰폰 회사가 생기면서 소비자의 선택폭이 넓어졌다.

 

작년에 KT M모바일로 번호를 이동하며 휴대폰 요금을 대폭으로 줄였다. 대신 휴대폰은 따로 사지 않고 기존의 휴대폰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휴대폰 구매 비용은 전혀 들지 않았다. 그리고 약 8개월 동안 아무런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출처] KT M모바일 공식홈페이지

이용중인 요금제는 실용 USIM 1.7이다. 원래의 월 기본료는 17,490원이지만, 프로모션 할인으로 월 4,29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음성은 100분 무료, 문자 100분 무료이다. LTE 데이터는 1GB가 무료이지만 500M를 무료로 추가해줘서 월 1.5GB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통화료나 문자료,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사람의 경우 다소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나 같은 일반인에게는 충분한 양이다. 물론 다른 요금제도 많으며, 더 좋은 조건의 요금제도 통신 3사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출처] KT M모바일 공식홈페이지

 

여러 세금을 붙혀도 납부할 총 금액은 5,390원이다. 원래 사용하던 통신 3사 통신료의 3분의 1정도의 가격이다.

 

Q) 알뜰폰은 통화 품질이 안좋지 않습니까?

A) 8개월 동안 사용해 봤지만 통화가 도중에 끊기거나 수신이 안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오히려 다소 외진 지역에서는 다른 통신사보다 신호가 조금 더 잘 잡힌다고 느꼈습니다.

 

Q) 알뜰폰도 멤버쉽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까?

A) 아쉽게도 알뜰폰 자체의 멤버쉽 할인 혜택은 없었습니다. 다만 L.POINT 요금제가 있어서 해당 요금제를 사용하면 L.POINT를 매달 받을 수 있습니다.

 

Q) 고객센터와 전화연결이 잘 안되지 않나요?

A) 사실 고객센터와 연락은 단 한번(개통할 때)밖에 없었습니다. 개통할 때라서 그런지 기다림 없이 고객센터 연결은 잘 되었습니다. 사실 휴대폰을 사용하며 고객센터와 연락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 홈페이지가 잘 되어 있어 왠만하면 홈페이지에서 모든 일을 처리합니다.

 

Q) 휴대폰, 인터넷, TV와 연합상품도 있습니까?

A) 홈페이지를 보니 연합상품이 있습니다.

 

Q) 휴대폰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까?

A) 네, 할 수 있습니다. 8개월 동안 한번도 실패하지 않았습니다.

 

위의 질문은 필자가 알뜰폰으로 옮겼을 때 가장 많이 들은 질문인데, 8개월 동안 사용하며 아직까지 큰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