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직장인 영어공부 Basic Grammar in Use

반응형

직장인 자기계발 영어공부

Basic Grammar in Use

 

영어는 학생이나 직장인 모두에게 영원한 숙제인 것 같다. 물론 영어라는 언어를 완벽하게 마스터하신 분이 많으시겠지만, 필자는 그렇지 않기에 영어 공부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만 한다. 초, 중, 고등학교를 거치며 많은 시간동안 영어를 공부해왔고 대학에 진학해서도 계속 영어를 공부했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든다.

 

어학원을 다닐 생각을 해보았다. 하지만 여러 상황 상 어학원을 다니며 공부를 할 수 있지 않아서 인터넷 강의를 알아보았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영어공부 사이트가 있었고 다양한 사은품과 파격가는 정말 혹할 정도로 좋았다. 하지만 긴 수강기간과 너무 많은 강의를 모두 볼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러다가 YBM에서 인터넷 강의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수강신청을 했다.

 

Basic Grammar in Use는 아마 영어를 배우는 대학생들에게는 매우 친숙한 교재일 것이다. 대부분의 어학원에서 이 책으로 하는 강의가 개설되어 있다.

 

인터넷 강의를 신청하면 책을 같이 살 수도 있고, 서점에서 본인이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기초 문법과 기초 문장부터 시작하기로 했다. 어찌보면 초등학생때 이미 공부한 내용이지만 정확한 사용법을 다시 알고 넘어가기에 참 좋은 책인 것 같다. am/are/is Be동사에 대한 설명이 1과에 나와있다. 사실 Be동사만 잘 사용해도 기본적인 문장과 기본적인 의문문은 만들 수 있다.

 

책의 구성은 왼쪽에는 해당 문법과 문장에 대한 설명, 오른쪽 페이지에는 기본연습문제가 있다. 뒤로 가면 갈 수록 내용이 점점 어려워지고 복잡해진다.

 

영어를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고 싶거나, 아는 내용도 다시 짚어가고 싶은 분께 추천하는 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