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케아 기흥점 쇼룸 구경 - Hej 안녕하세요

반응형

이케아 기흥점 쇼룸(show room) 구경

Hej 스웨덴어 안녕하세요

인테리어 미적 감각 기르기

위치 전화번호 영업시간 휴무일

 

이케아는 스웨덴의 조립식 가구 및 생활용품 브랜드이다. 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가 설립했고 네덜란드 에리던에 본사가 있다. 당시 17살이었던 설립자 잉바르 캄프리드는 아버지로부터 받은 졸업선물로 사업 자금을 받아 설립한 회사이다. 그가 설립한 회사 '이케아'는 1947년부터 가구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1951년 홍보용 카탈로그를 제작했고 지금까지 이케아 카탈로그로 이어져 오고 있다. 이케아는 2014년 12월에 경기도 광명시에 이케아 1호점을 개장하면서 한국에 진출했다. 이어 2017년 10월에 경기도 고양시에 2호점을, 2019년 12월에 경기도 용인시에 3호점을 개장했다. 이어 부산에도 이케아 동부산점을 개점했다.

 

서울 성수동에는 이케아 랩이 있고, 서울 현대백화점 신도림점과 현대백화점 천호점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가 있다. 이곳에서는 1:1 무료상담을 통해 가구 플래닝 상담을 받고 원하는 날짜에 배송과 조립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케아는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있는 가구를 살 수 있는 곳이다. 다만 구매자가 조립을 직접 해야하는 불편함도 있지만 플래닝 스튜디오를 통해 배송과 조립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물론 필자는 플래닝 스튜디오에 방문해보지 못했다.

 

이케아에는 쇼룸 Show Room이 있는데, 이곳에는 이케아의 가구들로 인테리어를 해 놓은 곳이다. 집의 인테리어를 바꾸기 위한 아이디어를 얻기에 좋아서 종종 방문한다. 인테리어에 대한 미적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곳이다.

 

이케아는 쇼룸부터 시작해서 가구 구매까지 하나의 동선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바닥의 화살표를 따라 구경하면 1시간 이상은 걸린다. 이게 장점이자 단점인데 장점은 구경과 쇼핑이 편리하다는 점이고, 단점은 너무 길다는 것이다. 중간에 빠져나갈 수도 없어서 체력 배분을 잘 하면서 다녀야 한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이상이 수족관으로 유명한 아쿠아가든 기흥점의 바로 맞은편에 있는 이케아 기흥점에 다녀왔다.

 

위치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고매로 62

영업 시간 : 10:00~21:00

휴무일 : 설날, 추석 당일

전화 : 1670-4532

 

Tip. 이케아는 스낵이 유명하다. 핫도그가 단돈 800원이다. 하지만 현재 거리두기 4단계로 매장 내 취식은 안되고 포장만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