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돈 모으기] 절약하는 방법

반응형

 

 

들어가며

 

 

재테크, 돈 버는 방법의 가장 기본이 '절약'이라고 생각한다.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으면서도 돈을 버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일단 나가는 돈, 세는 돈부터 잡으면 꽤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절약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돈 모으기] 절약하는 방법

 

 

(사진출처 : 구글)

 

# 전기코드 뽑기

 

집안에 있는 가전제품의 전기코드를 뽑기만 해도 전기료를 줄일 수 있다.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전자제품은 '대기전력'이라고 하여 소모 전력의 약 10%를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전기 코드를 뽑고, 사용할 때에만 코드를 꼽으면 전기료도 줄이고 화재 예방도 할 수 있다.

 

# 냉장고 문 여닫는 횟수 줄이기

 

냉장고 문을 여닫을때마다 많은 전력을 소모한다. 그렇기에 냉장고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이는 것이 좋다. 또 냉장고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종이에 써서 냉장고 문에 붙혀놓으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냉장고는 항상 70%만 채우고, 30%의 여유 공간을 두는 것이 전기료를 아낄 수 있다.

 

# 밥솥 코드 뽑기

 

밥솥은 생각 외로 전기를 많이 잡아 먹는다. 그렇기에 취사가 끝나면 밥솥 코드를 뽑아야 전기 소모를 줄일 수 있다. 남은 밥은 냉동실에 넣어두고, 끼니 때마다 냉동실에서 꺼내어 얼음 한 조각과 같이 전자레인지에 해동하면 갓 지은 밥과 같다.

 

 

# 수돗물 '졸졸' 틀기

 

수도를 틀때 물을 '콸콸'틀지 않고 조금만 열어 물이 '졸졸'흘러 나오게 하면 물을 많이 절약할 수 있다. 처음에는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습관이 되면 괜찮다. 물세도 절약하고 자원도 절약할 수 있다.

 

# 이면지 활용하기

 

종이는 이면지를 많이 활용하면 좋다. 종이를 만들기 위해 많은 나무를 사용한다. 그래서 되도록 종이를 아껴쓰고, 이면지 활용을 습관화하여 종이를 두 번 이상 활용하면 돈을 많이 아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