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의학 지식

손에 박힌 가시 빼는 방법

반응형

가구를 옮기거나 나무로 된 물건을 만질 때 손에 가시가 박히곤 한다. 만질때도 따끔거리고, 스쳐도 쓰리다. 손에 박힌 작은 가시 하나 때문에 생활을 하지 못할 정도로 신경이 쓰인다. 그래서 이번에는 손에 가시가 박혔을 때의 응급처치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손에 박힌 가시 빼는 방법

 

# 손에 박힌 가시는 피부과로 가기. (+실비보험 청구가능)

 

손에 가시가 박혔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병원을 가는 것이다. 내과, 소아과, 이비인후과 어디를 가야할 지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된다. 손에 박힌 가시를 뽑기 위해서는 근처 피부과로 가면 된다. 전문 의사가 아프지 않게 잘 뽑아준다. 만약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깊이 박혔어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마취크림을 발라 아프지 않게 빼주기 때문이다. 단, 벙원에 너무 늦게 방문하면 가시를 뽑기가 더 어려워지니 되도록 빨리 방문하는 것이 좋다.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았다면 실비보험을 청구할 수도 있다. 단, 실비보험을 청구할 때에는 보험사에서 정한 기간 안에 청구해야 한다.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에 전화하여 치료 후 몇일 안에 청구서를 제출해야 하는지, 어떤 증빙자료나 영수증이 필요한지 알아보면 된다.

 

# 부추로 가시 빼기

 

(사진출처 : 구글)

 

부추를 다져 상처 위에 올려놓고 기다리면 가시가 자연스럽게 밖으로 빠져 나온다. 부추는 절구에 빻아도 좋고, 아니면 입으로 살짝 씹은 다음 상처위에 올려놔도 된다. 부추를 올려놓고 몇 분만 기다리면 된다.

 

# 따뜻한 물에 손을 불리기

 

(사진출처 : 구글)

 

따뜻한 물에 손을 담그고 손이 쭈글쭈글해질때까지 기다려보자. 따뜻한 물의 온도에 의해 가시가 나오기도 한다. 쭈글쭈글해 진 손은 감각이 다소 무뎌지므로 아프지 않게 가시를 제거할 수 있다.

 

 

 

# 고약으로 가시 빼기

 

고약은 상처에 있는 고름을 빼는 약이다. 고약은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고약을 가시 박힌 곳에 붙여두고 몇 시간 뒤에 고약을 떼면 된다. 고약이 상처 속 고름을 빼듯이 박힌 가시도 빼 줄수 있기 때문이다.

 

# 카드로 가시 빼기

 

신용카드, 교통카드, 적립카드 등 종류에 상관 없이 가시가 박힌 곳 주변의 피부를 쓸어주면 가시가 밀려 나오기도 한다. 단, 가시가 너무 깊에 박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절대 해서는 안될 일

 

손에 박힌 가시를 억지로 빼는 행동은 삼가야 한다. 오히려 가시를 더 깊게 박히게 하여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그리고 소독되지 않은 핀셋, 쪽집게, 바늘은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반응형